본문 바로가기

My VoiceDB/나레이션

1인칭 나레이션 2010.03.08

발음이 좀 어려운 부분이 있네요.ㅎ 여러번 꼬였어요. 한 번 들어봐 주시고 따끔 지적 부탁드립니다.

여자 1인칭 해설
불과 6개월 전이었다.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 함께 하겠다고 맹세한 이 남자...
그가 지금 이혼을 말하고 있다. 그래, 까짓 거 못할 것도 없지. 이혼율이 40%를 넘었다고 하는데,
나도 거기에 슬쩍 편승하면 될 것이다. 하지만...
결혼한지 넉 달만에 남편이 내 뒷통수를 느닷없이 갈겼을 때, 그 때 난 이혼을 생각할 겨를조차 없었다.

[모니터링 결과요약]
1. 발음 떄문에 신경을 많이 쓰셨는지 첫번째 줄 부터 불안한 기미가 보이시네요. 그래서 좀더 자연스럽게 가실수 있었을텐데 발음 때문인지 살짝 아쉬웠습니다.
2. 이혼율, 하지만 요 두개는 발음이 부정확 하게 들리는것 같습니다.
3. 하지만... 이후에 한숨뒤 "쩝" 과 같은 추임세가 들어가는데 가급적이면 비추천을 합니다.
4. 해설 이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감정이 너무 많이 들어갈 경우 해설과 약간 벗어나는 것이니 이점을 염두해 두시고 해보신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고 저는 생각 합니다.
5. '하지만' 다음부분은 그냥 짧은 포즈를 가지시는 게 더 나았을 거라 생각해요~
6.  맨 앞부분 '불과'를 두번 넣어야 더 연기가 잘 되셨을 것 같으면 처음 한 번 '불과'는 마음 속으로 외친 후 두번째부터 '불과'를 소리로 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(첫째줄이 강약강약으로 들려요.)
7. 발음이 잘 안 되신다면 한글자 한글자씩 스타카토로 먼저 읽으신 후 그 다음엔 부드럽게 읽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요.(조금 더 늘어지셨다는 거 빼곤)